역사에 큰 영향을 미쳤던 사건들


세계는 현재 하나입니다. 하지만 인류의 역사를 크게 바꾼 사건들이 있는데요.

세계 초강대국 미국을 뒤흔든 사건과 근대 역사를 바꾼 역사들이 있습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 911 테러

2001년 9월 11일에 알카에다가 일으킨 테러사건입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이라크 전쟁, 아프가니스탄 전쟁 등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의 심리를 제대로 건드린 사건입니다.

추가로 최근 IS가 날뛰게 되는 첫 번째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9. 스푸트니크 쇼크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서방 세계가 과학, 교육 부분에서 대대적인 개혁을 하는 계기가 되는 사건이기도 합니다.

스푸트니크를 발사함에 따라 대륙간 탄도미사일의 위협이 현실로 다가온 사건이기도 하며

창의력과 개성을 중시하는 교육에서 기초 학문의 교육을 우선시하는 본질주의 교육으로 변화되었습니다.


8. 동인도 회사 설립

17세기 초 서양 패권세력들이 동양에 대한 무역권을 부여받아 동인도에 설립한 무역회사의 통칭입니다.

동인도회사가 설립된 후 동인도회사 때문에 발생한 사건 대부분은 제국주의와 관련이 깊은데 대표적인 예로 들자면 미국 독립전쟁과 세포이 항쟁입니다.


7. 몽골의 정복전쟁

인류 역사상 식민지를 제외한 가장 큰 제국을 이루었던 몽골제국의 정복전쟁은 각종 사건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일단 대표적으로 동, 서양과의 연결체가 되기도 하였으며 흑사병이라는 무서운 병이 유럽으로 퍼지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6. 프랑스혁명

1789년에 발생한 프랑스혁명은 구체제의 모순과 무능력한 지도층을 뿌리 뽑았으며 나폴레옹이 등장하는 계기가 됩니다.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가 천부인권 사상을 헌법에 넣고 있는데 천부인권 사상이 나온 것도 프랑스혁명에서 나온 것입니다.


5. 신대륙 발견

신대륙 발견이라는 큰 사건으로 유럽 제국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사건입니다.

미국이라는 국가를 제외하고 수많은 아메리카 국가가 생겨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제2차 세계대전

최근 100년 동안 현시대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사건입니다.

냉전의 시작과 핵폭탄 UN의 창설 등 엄청난 영향을 끼쳤으며 사상자도 6천만여 명 이상이나 되는 큰 전쟁입니다.


3. 사라예보 사건

사라예보 사건으로 인하여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되었습니다.

1차 세계대전 종전 이후 2차 세계대전이 발생하게 되는 원초적인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2. 산업혁명

산업혁명은 근대의 시작이 되는 사건으로 인류의 본격적인 과학기술 개발은 이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좋은 의미로나 나쁜 의미로나 전 세계에 격변을 가져다준 혁명입니다.


1. 농업혁명

인류 문명의 뿌리이며 훗날 파생된 정보 혁명이나 산업혁명과 같은 취급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큰 혁명이기 때문에

더 나아가 인류가 발전하게 되는 문명화를 이루게 된 원입입니다.

농업혁명이 없었다면 산업혁명과 첨단산업이 발전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인류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