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좋은 점


토마토의 건강상의 이점에는 눈, 위장 건강 및 혈압 감소가 포함됩니다.

당뇨병, 피부 문제 및 요로 감염으로부터도 구제를 제공합니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액 균형을 개선하고 신장을 보호하며

몸을 해독하고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염증을 줄입니다.

토마토는 여러 형태의 암과 싸우는 것으로 입증된 수많은 항산화 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풍부한 원천이며 보호 효과를 발휘합니다.

토마토는 무엇입니까?

토마토는 과일과 채소로 간주되며 전 세계, 특히 지중해 지역에서 필수적인 식단을 형성합니다.

토마토의 매일 섭취는 음식의 맛을 향상하는 동시에 건강을 크게 향상합니다.

파스타, 피자, 케첩, 다양한 음료와 같은 다른 음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상대적으로 쉽게 재배하고 성장하여 훌륭한 식량 원천이 되어 토마토가 많은 국가에서 주요 식품이 되는 큰 이유입니다.

토마토의 과학적인 이름은 Solanum lycopersicum이며 그들은 멕시코가 원산지라고 여겨집니다.

그러나 미국과 중미의 스페인 식민지화로 인해 토마토 재배가 확산되었습니다.

그들은 연례 식물로 작고 중간 크기의 둥근 붉은 열매로 자랍니다.

그들은 부드럽고 분홍빛이 도는 붉은 살과 여러 개의 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달콤한 맛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야채, 과일로 간주되며 무게는 대략 4 온스입니다.

요즘 토마토는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재배되며 수천 종의 품종으로 독특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들이 인간의 건강을 위한 그토록 귀중한 식품 품목인 몇 가지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영양 정보

토마토의 건강상의 이점은 풍부한 영양소와 비타민 때문입니다.

USDA National Nutrient Database에 따르면 토마토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K뿐만 아니라 상당량의 비타민 B6, 엽산 및 티아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또한 칼륨, 망간, 마그네슘, 인 및 구리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리코펜 (lycopene)과 같은 수많은 유기 화합물이 있습니다.

토마토의 건강상의 이점

토마토의 건강상의 이점은 고대부터 인류에게 알려져 왔습니다. 그것들은 여러 형태의 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된 풍부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1. 항산화제

토마토는 리코펜의 다량, 산화 방지제가 포함되어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청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케첩과 같은 열처리 토마토 제품에서도 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버드 공중 보건 대학원의 에드워드 Giovannucci 전립선 암 연구 박사는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은 암에 대한 방어와 싸우는 효과적인 것으로 밝혔습니다.

또한 유방암, 자궁 경부암, 위암 및 직장암뿐만 아니라 인두, 식도 및 구강암을 예방합니다.

2.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공급원

단일 토마토는 매일 비타민 C 요구량의 약 40 %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암을 유발하는 유리기가 신체의 시스템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천연 항산화제입니다.

또한 철분뿐만 아니라 풍부한 비타민 A와 칼륨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신경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철분은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혈액 응고 및 출혈 조절에 필수적인 비타민K는 토마토에 풍부합니다.

3. 마음을 보호하십시오.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은, 혈청 지질의 산화를 방지하여 심혈관 질환에 대한 보호 효과를 발휘합니다.

토마토 또는 토마토 주스의 일반 소비는 LDL 콜레스테롤의 수준을 감소시킵니다.

4. 흡연 담배의 효과에 대응

토마토에서 coumaric acid와 chlorogenic acid는 담배에서 발견되는 주요 발암 물질인 nitrosamines과 싸웁니다.

비타민 A가 다량으로 존재하면 발암 물질의 영향을 줄이고 폐암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토론토 대학 의학과 영양 과학 연구 박사 Sanjiv Agarwal는 암의 다양한 형태의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5. 비전 개선

토마토에 존재하는 비타민 A는 시력 개선과 야맹증 및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로서 과다한 베타카로틴이 체내에 형성될 수 있습니다.

많은 시력 문제가 자유 라디칼과 부작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제인 비타민 A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소화에 도움

토마토는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여 소화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또한 황달을 예방하고 몸에서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한, 그들은 많은 양의 섬유를 가지고 있어 창자를 대량으로 만들 수 있고 변비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양의 섬유는 부드러운 소화 근육에서 연동 운동을 자극하고 위장 및 소화액을 방출합니다.

장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전반적인 소화기의 건강을 개선하고 대장암과 같은 상태를 피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7. 고혈압을 낮춥니다.

토마토 매일 소비하는 것은 고혈압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부분적으로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인상적인 수준의 칼륨 때문입니다.

칼륨은 혈관 확장제로서 혈관과 동맥의 긴장을 완화시켜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고혈압을 제거함으로써 심장의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8. 당뇨병 관리

Journal of th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에 의해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의 일일 섭취가 제2 형 당뇨병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피부 관리

토마토는 건강한 치아, 뼈, 모발 및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주스의 국소 도포는 심각한 햇볕 화상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일 소비는 자외선에 의해 유발된 홍반 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노화방지 제품의 제조에서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10. 요로 감염 예방

토마토 섭취는 방광암뿐만 아니라 요로 감염의 발생률을 감소시킵니다.

토마토가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배뇨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이뇨제입니다.

과도한 물, 소금, 요산, 일부 지방뿐만 아니라 신체에서 독소의 제거를 증가시킵니다.

11. 토마토 인형 담석 방지

토마토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담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많은 만성 질환과 다양한 종류의 암에 대한 효과를 증명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토마토의 항산화 특성은 케첩과 퓌레 같은 가공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매일 섭취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며 신체에 전반적인 보호 효과를 발휘합니다.

유기농 토마토가 더 좋습니까?

바르셀로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유기농 토마토는 질소가 풍부한 화학 비료가 추가되지 않아 영양 공급이 낮은 환경에서 생산됩니다.

이는 유기 토마토에 케르세틴 (quercetin)과 카펨 페놀 (kaempferol)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과도하게 형성되도록 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항산화 물질은 건강에 좋고 심장 질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욱이 화학 기반의 토마토 농사는 토마토에 살충제를 대량으로 뿌리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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