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돈 잘 버는 DJ 순위12


클럽에 가면 흥겹게 스피커를 울리는 음악이 있습니다. 바로 EDM(Electronic Dance Music) 인데요.

물론 음악가로서의 꿈을 펼칠만한 좋은 도구이기도 하지만

한 편으로는 EDM을 활용해 유명 DJ가 되면 어마어마한 유명세와 부를 축척할 수 있어서 이기도 합니다.

그냥 파티장에서 음악이나 틀어주고 소리나 지르는 그들이 어떻게 돈을 벌어?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DJ 시장이 얼마나 거대하고 또 그들을 추종하는 팬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마 놀라실걸요.

DJ들은 크고 화려한 파티로 유명 할뿐만 아니라 음악 퓨로듀서로써

음악을 제작하거나 앨범을 제작하면서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뽐내기도 합니다.

DJ들 중 일부는 엄청난 인기를 끌어 대기업의 광고모델이 되기도 하는데요.

전세계에서 가장 돈 잘버는 DJ는 누가 있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12. Avicii

연간 수입 : 1,450만 달러(170억)

Avicii는 이번 우리나라 내한한 Coldplay의 싱글 Hymn for the Weekend를 제작한 제작자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코카콜라와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는데요.

안타깝게도 지난 10년 동안 디제잉으로 무리를 했는지 건강문제로 더는 DJ로서 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이 활동적인 스웨덴 남자는 여전히 음악을 작곡하고 앨범을 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Ralph Lauren과 Volvo 같은 대형 브랜드의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11. Afrojack

수입 : 1,500만 달러(176억)

아프로잭은 Wall Recordings라는 회사의 CEO로 약 50회의 쇼에서 수백만달러를 긁어 모았다고 하네요.

각종 쇼와 패션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벌어들이는 돈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네요.

10. Dimitri Vegas & Like Mike

수입 : 1550만 달러(182억)

벨기에 출신 형제인 디미트리 베가스와 라이크 마이크는 올해 처음 DJ 수입 순위에 이름을 올린 신예스타입니다.

각종 행사에 나타나며 실력은 인정받은 두 형제.

그들이 만든 곡 멜로디는 벨기에 축구 국가 대표팀의 UEFA2016년 공식 음악으로 선정될만큼 벨기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9. Martin Garrix

수입 : 1,600만 달러(188억)

마틴 개릭스는 네덜란드출신 DJ로 올해 Sony Entertainment와 전속 계약을 체결할만큼 인기가 좋습니다.

스무살의 어린 나이에 그의 앨범을 제작하고 있을만큼 실력도 뛰어난데요.

그는 2016년 8월 22일 미국의 유명 방송인 Jimmy Fallon이 진행하는 The Nightight Show에서 자신의 음악을 라이브 공연으로 선보였습니다.

DJ들 중 가장 어린 DJ로 각종 쇼에 참여하고 시계브랜드인 Tag Heuer의 광고 모델을 하면서 돈을 벌어들였네요.

8. 카스 카데

수입 : 1900만 달러(223억)

DJ계의 조상격이라고 할 수 있는 Kaskade.

그는 스스로 Forbes가 항상 자신이 벌어든인 돈보다 적은 돈으로 순위를 매긴다고 할 만큼 자신감이 넘칩니다.

전세계에 투어를 다니며 파티를 열광에 빠뜨리며 수백억을 벌어들이는 그는 45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만큼 열정적입니다.

현재 3명의 자녀를 둔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7. Skrillex

수입 : 2,000만 달러(240억)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프로듀서로도 유명한 DJ 스크릴렉스.

Billboard Hot 100에서 엄청난 인기를 끈 Where Are U Now도 그의 작품입니다.

그외에 Skrillex는 또한 비버의의 4번째 앨범이자 최신 앨범 Purpose 중 4개 트랙을 제작했습니다.

Skrillex는 자신과 Diplo로 구성된 DJ그룹 Jack U-로 활동 하면서 세계를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6. Diplo

수입 : 2,300만 달러(270억)

그의 이름은 Diplo는 Diplodocus(공룡이름)에서 따왔을 만큼 공룡을 사랑한다고 합니다.

그는 세계 최고의 스타들과 음악작업을 자주하는데

최근에는 마돈나(Madonna)의 최신 앨범 Rebel Heart와 Beyonce의 Lemonade에서 두곡을 제작했습니다.

그의 첫 싱글 Lean ond은 8억번 이상 스트리밍됐을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5. Steve Aoki

수입 : 2350만 달러(277억)

스티브 아오키는 전세계를 오가며 투어를 하는 것과 동시에 영화나 애니메이션 작업도 맡아서 하는데

2017년 애니메이션 Charming을 비롯하여 TV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목소리를 제공합니다.

한해 200회에 달하는 공연으로 올리는 수입은 자그마치 300억에 가깝습니다.

4. Zedd

수입 : 2,450만 달러

제드는 그래미 상까지 수상할 정도로 인기나 실력면에서 뛰어난 DJ입니다.

투어를 다니며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이고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대형 축제에 항상 초대되는 DJ이기도 합니다.

캘리포니아의 2016 Coachella 축제에서 공연했습니다.

3. David Guetta

수입 : 2800 만 달러

프랑스 출신의 DJ로 유럽에서는 인기가 끝짱납니다.

그가 제작한 곡 This One ‘s for You는 UEFA의 2016 공식 테마 곡으로 선정되기도했습니다.

그래미 상을 두번이나 수상하며 커리어를 쌓고 있는데 라스 베이거스의 최고 인기 인물 중 한명 이기도 합니다.

2. Tiesto

수입 : 3천 8백만 달러(446억)

네덜란드 DJ Tiesto는 100개가 넘는 쇼에서 파티를 열며 수십억을 벌어들입니다.

그 인기 덕분에 대형광고에 줄지어 출연하며 올 한해 엄청난 돈을 벌어들였는데요.

DJ들의 인기는 여느 슈퍼스타 못지않다는 걸 보여준 인물입니다.

1. 캘빈 해리스

수입 : 6300만 달러(740억)

캘빈해시르(Calvin)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는 한때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커플로 유명했지만

그들이 헤어지면서 그 타이틀을 Jay Z와 Beyonce에게 넘겨주었죠.

그러나 스코틀랜드 출신인 이 DJ는 여전히 큰인기를 끌면서 라스베가스 클럽 등지에서 한번 공연에 40만 달러 이상의 출연료를 받습니다.

10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