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면티 세탁법


흰 옷일수록 관리가 힘들죠.

세탁부터 관리까지 신경쓰이는게 이만 저만 아니겠죠? 하얀 면티 세탁법을 알아보아요.

1. 삶기

색상 옷과 흰옷을 함께 삶는 방법 붉은색이나 검정색과 같은 색상 옷을 흰옷과 함께 삶으면 흰 옷에 얼룩얼룩 색깔이 베이게 되는 수가 있는데,

이를 막으려면 먼저 하얀 비닐 봉투 속에 세제 푼 물을 부어 색상 옷을 넣고 단단히 묶어 준다.

그리고 세제 푼 물이 담겨진 냄비에 흰옷을 먼저 넣고, 비닐로 포장된 색깔 옷을 그 위에 올려놓으면

흰 빨래가 산화되는 것도 막을 수 있고, 색상 옷과 흰 옷을 함께 삶 을 수도 있어 일석이조이다.

센 불로 푹푹 끓이다가 약한 불로 줄여서 천천히 삶아 준다.

빨래 삶을 때, 세제와 함께 설탕 한 스푼을 세제를 많이 넣는다고 해서 빨래가 깨끗이 삶아지는 것은 아니다.

적당량의 세제와 함께 설탕 한 스푼만 넣어보자. 그러면 빨래가 훨씬 깨끗하고 말끔하게 삶아진다.

때가 잘빠지지 않는 옷은 소금물에 삶는다. 양말이나 흰옷을 마무리 빨아도 깨끗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때는 불 12에 소금 1큰술 정도를 넣고 삶아 보자. 기름때까지도 말끔히 제거된다.

2. 종류별 세탁 & 하얀 빨래 더 하얗게 만드는 세탁법

세제, 비누 칠해두기 여름이면 특히 자주 입게 되는 흰 면티는 낡아서 못 입기보다는 목 부분이 누렇게 변해 못 입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세제나 비누를 때가 많이 탄 목 부분에 칠한 다음 1시간 정도 뒀다가 빨면 깨끗해진다.

소매나 목 부분이 먼저 더러워지는 블라우스나 와이셔츠도 같은 방법을 쓰면 된다.

귤, 레몬 껍질 이용하기 땀이 많은 사람이나 아이들이 많이 신는 하얀 양말은 오래 신으면

발가락이나 뒤꿈치 부분의 때가 잘 빠지지 않아 보기 싫어진다. 이럴 때는 귤껍질이나 레몬껍질을 이용해보자.

귤이나 레몬껍질 두어 조각을 넣고 양말을 삶거나.

껍질을 불에 끓인 뒤 그 불에 빨랫감을 담가뒀다 헹궈낸다.

이렇게 하면 그냥 삶거나 표백제에 담그는 것보다 천도 덜 상하면서 표백효과를 볼 수 있다.

다리미질 등에 의해 누렇게 변한 흰 손수건이나 셔츠도 이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좋다.

쌀뜨물 이용하기 오래되어 누렇게 변색된 흰 옷을 하얗게 만드는 데는 쌀뜨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빨래를 쌀뜨물에서 주물주물 문질러 헹궈주면 한결 윤이 나면서 하얗게 된다.

1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