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에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


건강한 식사는 임신기간 동안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과 아기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므로 두 사람의 건강을 위해 어떤 음식은 피해야합니다. 이 음식은 내용물이나 준비방법 때문에 피해야합니다.

이 기사의 가이드 라인은 임신 중에 식사를 안전하게 계획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음식 섭취가 어머니에 영향을 미치고 임신 중 건강한 식단은 아이에게 똑같이 중요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임신 전의 식단이 나쁜 여성은 건강한 식단을 하는 여성보다 조기에 출산할 확률이 높습니다.

과일, 야채, 고기 및 기타 식이 보조제는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이지만

임신 중에는 피해야 하는 과일과 채소가 있습니다.

다음은 임신 중에 가장 흔히 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1. 과일과 채소

씻지 않은 야채와 과일 : 잘 씻지 않은 야채와 과일은 톡소 플라스마와 같은 기생충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완전히 피해야합니다.

이 기생충은 아기에게 해로운 톡소 플라즈마 증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야채를 닦고 상한 부위를 잘라내는 것이 좋습니다 .

파파야 (Papaya) : 연구 결과에 따르면 완전히 익은 파파야는 안전합니다.

설 익은 반 익은 파파야는 라텍스가 있으므로 자궁 수축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합니다. 이것은 임신에 안전하지 않습니다.

파인애플 : 파인애플은 브롬화인의 풍부한 원천이며 임신 중에는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설사와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나 위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시 파인애플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육류, 가금류 및 해산물

생고기 (Raw Meat) : 생고기 또는 생선은 임신 기간에는 피해야 합니다.

생고기는 살모넬라 균, 대장균 박테리아 및 톡소 플라스마 증으로 오염될 수 있으며 이는 임신 중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델리 고기(콜리컷) : 뜨거운 찌고 때까지 가열한 후에만 ​​델리 고기를 섭취하십시오. 델리고기는 쉽게 임신중에 유해한 리스테리아로 오염됩니다.

수은이 많이 있는 물고기 : 생선 섭취는 임신 기간 중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물고기는 태어나지 않은 아기에게 해를 줄 수 있는 높은 수은 농도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타일 ​​물고기, 상어, 고등어, 황새치는 수은 함량이 높은 물고기의 일부입니다.

호수 또는 강에서 스포츠의 일부로 잡힌 물고기는 오염물질을 포함할 수 있으며 아기의 성장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해산물 : 임산부는 날 것으로 준비된 해산물 또는 냉장 및 껍질을 벗긴 새우를 먹지 않아야합니다.

훈제 및 냉장 해산물 (보통 육포, 키퍼, lox 또는 노바 스타일의 라벨이 붙어 있음)은 요리된 요리의 일부일 때 안전합니다.

날 어패류 : 조개류 (예 : 굴, 홍합, 조개류)에는 종종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해로운 세균과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생 조개류는 임신 기간 내내 피해야 합니다.

살균되지 않은 주스 : 식당에서 갓 짜낸 주스에는 살모넬라와 대장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한 여성은 저온 살균되지 않은 주스의 섭취를 피해야합니다.

*델리고기: 런천 미트(luncheon meat), 샌드위치 햄, 쿡트 미트(cooked meat), 슬라이스 미트로 알려져 있다.

델리 미트(deli meat) 라고도 한다. 가장 인기 있는 콜드 컷은 칠면조 고기와 햄이다.

3. 치즈

임산부는 살균하지않은 우유로 만든 치즈나 부드러운 치즈를 피해야 합니다.

피해야하는 부드러운 치즈에는 덴마크 산 블루, 브리, 고르곤 졸라, 까망베르 등이 있으며,

리스테리아 균은 부드러운 치즈에서 발견되며 태반을 통과하여 아기에게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 부드럽거나 반쯤 부드러운 치즈 섭취를 피하십시오.

4. 음료수

알코올 : 임신중에는 알코올 섭취를 피해야합니다.

태아가 알콜 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으며 아기의 두뇌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나중에 아기의 행동 및 학습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카페인 : 카페인 섭취는 임신 중에 아기의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카페인 함유 음료의 초과 섭취량은 하루에 200mg으로 제한해야합니다. 일부 음료에는 콜라 음료, 차, 커피 및 초콜릿이 포함 됩니다.

카페인 함유 음료가 아닌 물, 주스 및 우유로 자신을 보충하십시오.

살균 되지 않은 우유 : 살균되지 않은 우유 또는 생 우유를 섭취하면 임산부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저온살균 우유에는 리스테리아 (Listeria)라고 불리는 박테리아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임신 중 저온살균 우유로 만든 저온살균 우유와 요구르트를 항상 섭취하십시오. 이 박테리아는 유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날 달걀

날 달걀의 섭취는 임신 중에 피해야 합니다. 계란 등 스크램블 계란, 튀김 달걀 및 치즈 등의 제제에 사용되기 전에 완전히 조리합니다.

삶은 달걀을 먹는다면, 그들은 흰색과 노른자가 단단해질 때까지 조리해야합니다. 계란은 더러워 지거나 금이 없어야합니다.

생 계란은 일반적으로 무스, 마요네즈 , 아이올리(aioli), 수제 씨저 드레싱, 아이스크림 또는 커스터드, 홀란데이즈(Hollandaise) 소스에서 발견됩니다.

임신 중에 이러한 음식물 섭취를 피하십시오.

육가공 또는 육류 스프레드 : 냉장 된 육포 또는 육류 스프레드는 임신중에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태아에게 해로운 박테리아 리스테리아 (Listeria)가 있을 수 있습니다.

6. 꿀

꿀은 클로리스 리디아 포자로 오염될 수 있습니다. 이는 포유성 질환의 일종인 유아 보툴리누스 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에 꿀 섭취를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7. 생 콩나물

브로콜리 콩나물, 알팔파 콩나물, 클로버 콩나물, 해바라기 콩나물, 눈콩 콩나물, 양파 콩나물, 대두 콩나물,

녹두와 같은 생 또는 반 조리 콩나물은 살모넬라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8. 허브 티 및 허브 보조제

허브 티와 보충제는 건강상의 이점으로 알려져 있지만 임신 기간 동안 과다섭취는 피해야합니다.

허브는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약초 섭취에 관해서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땅콩

임신 중에 땅콩을 먹지 마십시오. 나중에 땅콩에 대한 알레르기가 나중에 생길 수 있으며 태어나지 않은 아기에게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10. 포트럭(Potluck) 음식

상온에서 2 시간 이상 방치 한 깍두기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오랫동안 냉장 보관하지 않은 채로 남은 음식이나 음식을 피하십시오.

*포트럭: 각자 음식을 조금씩 가져 와서 나눠 먹는 식사

흡연

흡연은 아기에게 매우 해롭습니다. SIDS (Sudden Infant Death Syndrome), 호흡기 질환 , 저체중, 조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신 중 흡연 을 중단하는것이 좋습니다.

무엇을 사지 않을 것인가?

임신한 여성은 그녀를 위해 음식을 구입하는 동안 조심해야합니다. 다음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단단하지 않은 냉동 제품

– 뜨거운 음식이지만 뜨겁지 않을때의 음식은 먹지 마라.

– 용기 / 패킷 / 캔의 손상된 식품

뚜껑이 있는 제품은 뚜껑이 덮인 용기에 보관하거나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대로 보관해야 합니다.

남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으면 적절히 덮은 후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남은 음식을 2틀이상 두고 먹지 마십시오. 냉동한 음식은 한번 이상 사용하지 마십시오.

임신 중에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것은 중요할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것도 기억합니다.

살찌는 것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과 함께,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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