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비싼 원소


지구는 참으로 경이롭고 경이로운 일입니다.

수천 년의 인간 존재 이후에도 여전히 새로운 발견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 사랑스런 행성에 관한 가장 흥미로운 것들 중 일부는 존재하는 자연적인 요소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견 된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일부는 소중한 반면 다른 요소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우리가 아직 발견하지 못했던 수백 가지가 더 있습니다.

여기 세계에서 발견 된 모든 요소 중에서 가장 비싸고 귀중한 다섯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프랑슘 Francium – 약 10억 달러 1g 당

그러한 요소가 어떻게 그렇게 비쌀 수 있는지 묻습니다.

이 요소의 비용은 반감기가 단지 22 분이라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그램 당 10 억은 완전히 이론적입니다. 왜냐하면 1 그램의 프랑슘은 결코 관찰된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생산된 프란슘의 가장 큰 양은 300,000 개 이상의 원자 군집이었습니다.

그러나,이 클러스터 또는 심지어 프랑슘은 몇 분 이내에 사라질 것이므로 그래서 현재 이 세상에서 실용적인 용도는 없습니다.

이 원소를 한번이라도 볼 수 있는 수십억의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우리는 과학자들이 단지 문제를 위해서만 그것을 생산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2. 칼리포르늄 Californium – 2,500만 달러 1g 당

1950년에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개발된 요소인 칼리포르늄인 이 원소는 큐륨(curium)과 알파 입자(alpha particles)로 만들어졌지만

그 중 몇 그램만 생산되었습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해마다 0.5g 정도의 칼리포르늄이 생산되기 때문에 가격표가 너무 비싼 이유입니다.

칼리포르늄의 주요 용도는 금과 같은 다른 원소의 검출을 위한 휴대용 중성자원입니다.

3. 탄소 Carbon – 65,000 달러 1g 당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여겨지는 탄소 Carbon는 풍요롭고 값 비싼 물건입니다.

탄소는 석탄이나 흑연과 같이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 모두는 석탄과 흑연이 모두 저렴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탄소 원자가 특정 방식으로 정렬되면 가격표가 크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아몬드는 탄소로 만들어 지지만 석탄과 다이아몬드를 비교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이아몬드는 그램 당 65,000달러 정도의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원자가 배열되는 방식에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로 배열되는 방식은 그것에게 더 나은 외관, 더 강한 품질, 그리고 더 귀중한 품질을 제공합니다.

4. 플루토늄 Plutonium – 4,000 달러 1g 당

핵무기와 원자로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플루토늄에 대해 더 비쌀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요소는 방사능이 매우 커서 처리하기가 매우 위험합니다.

엄선된 사람들만이 플루토늄을 필요로 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소 자체는 완전히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금액으로든 필요할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법은 4,000 달러짜리 가격표와 동반하여 플루토늄을 좀 더 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 핵 물질들을 손에 넣으려면 면허증을 따야 할 것이고, 아마도 그럴 경우 어떻게든 감시를 받게 될 것입니다.

5. 스칸듐 Scandium – 270 달러 1g 당

이것은 1970 년에 처음 발견된 희토류 금속입니다.

이 합금은 주로 합금에 사용되며 실제로는 유일한 용도입니다.

가격표는 이 목록에 있는 다른 요소와 비교할 수 없지만

유용한 정보를 만들기 위해서는 요소가 많이 필요할 것이므로 특히 많이 사용됩니다.

그램 당 270 달러로 판매되는 스칸듐 (Scandium)의 세계 무역 규모는 매년 10 톤 (약 1,000 만 그램)으로 27 억 달러에 이릅니다.

그것은 엄청난 액수입니다. 실제로 얼마나 희귀한지 생각하면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

4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