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의 연애 진전 속도를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B의 개수를 세어보세요. 드디어 첫 번째 데이트 날! 나라면 어느 쪽을 선택할까?

각 장면별로 하나를 골라보자.

Q1.연인과 만날 약속장소는 어디인가?

A 서점 B 꽃가게

Q2.유원지에서 두 사람이 탈 것을 고른다면?

A 회전목마 B 스릴 넘치는 열차

Q3.유원지에서 나와 공원에 산책을 갔다. 다음 중 어떤 다리를 건너고 싶은가?

A 아름다운 구름다리 B 흔들리는 다리

Q4.커피를 마시면서 잠시 쉬기로 했다.어떻게 앉을까?

A 마주보고 앉는다. B 나란히 앉는다.

Q5.영화를 보기로 했다. 영화 잡지를 보니 두 영화 모두 좋은 평을 얻고 있다.어떤 영화를 볼까?

A 판타지 영화 B 공포 영화

Q6.영화가 끝나고 둘이 거리를 거도 있는데 친한 친구와 마주쳤다. 소개를 한다면 누구에게 누구를 소개해줄까?

A 친구를 연인에게 먼저 소개한다. B 연인을 친구에게 먼저 소개한다.

B가6개인 사람

한번 좋아지면 거침없이 달려드는 폭주형

일단 좋아지면 첫 데이트 때부터 심장이 터질 듯한 설렘을 경험하고 그날 둘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져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을 정도로 푹 빠져든다. 따라서 둘 사이의 사랑이 무르익는 것은 시간문제.

그러나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정확히 파악하기도 전에 너무 빨리 깊은 관계로 진전해버릴 위험이 있다. 조금은 신중한 연애를 하자.

4~5개인 사람

금방 친해지는 급속형

몇 번만 데이트를 하면 쉽게 친해지게 유도하기 때문에 둘의 관계는 금방 친근해진다.

물론 데이트를 계속하면서 상대의 진면목을 보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보인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득이 될 만한 연애를 위해 신중을 기한다.

2~3개인 사람

친구보다는 친하게, 연인보다는 서먹하게! 꾸준형

그저 그런 친구 사이는 싫고 조금은 특별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시간을 끈다.

둘 사이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는 먼저 적극적인 자세를 취할 필요가 있다.

고백의 기회를 엿보다가 대담하게 용기를 내보는 것도 좋다.

0~1개인 사람

친구 이상은 진전시키지 못하는 정체형

데이트를 몇 번씩 하고도 상대의 마음을 전혀 알아차리지 못하고 자기 마음도 전하지 못하는 사람.

어영부영 시간은 흐르고 둘 사이의 관계도 진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그냥 친구로 남을 수도.

1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