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릴과 짜릿함을 주는 익스트림 스포츠들 BEST5


익스트림 스포츠는 보기에는 아찔하고 위험한 운동이지만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만큼 스릴과 짜릿함을 주는 스포츠죠.

하지만 이런 스릴과 모험심을 즐기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걸고 해야합니다. 심할경우 목숨까지도요.

오늘은 목숨걸고 하는 스포츠들의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5. 번지점프

번지점프는 국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 담력시험 정도로 치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점프대 위에 서게되면 그 공포는 이루말할 수 없는데요.

실제 사망사고가 적은편이고 사망사유가 안전관리 미흡이 대부분이지만

내가 뛰려고하면 괜한 생각들이 머리속을 스치면서 다리에 힘이 풀리면서 주저앉게 됩니다.

4. 스쿠버다이빙

흔하게 사람들이 즐기는 스쿠버다이빙들은 대체로 레크레이션식이기에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전문가들이 실행하는 스쿠버다이빙은 정말 깊은 바다까지 내려가기에 많은 사건사고들이 일어날 정도로 위험한데요.

일단 바다속에서는 무슨일이 벌어질지 감히 예측할 수 없고

바다생물들의 공격은 물론, 기압, 산소, 해류등의 문제와 다이빙에 필요한 장비들의 결함에서 발생되는 문제들은 우리를 바다에 삼켜지게 만듭니다.

3. 산악스키

산악스키는 일반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는것과는 비교도 안될정도의 쾌감과 속도를 느끼게 해주지만 그만큼 위험부담도 많이 큰 스포츠입니다.

일반 스키장에서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는 것과 다르게 진짜 산악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은 스키장비를 착용하고 직접 올라가는데요.

등반과정에서의 위험도 있지만 가장 조심해야할건 역시 아래로 내려갈때 발생합니다.

눈에 가려진 나무나 돌, 그리고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산사태, 본인의 안전 부주의로 인한 추락등 다양한 위협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키장이라면 모를까, 야생산에서 즐기는 스키점프는 정말 목숨을 걸고 해야하는 스포츠입니다.

2. 모터사이클 경주

오토바이를 이용해 속도로 경쟁을하는 모터사이클 경주.

일반적인 도로에서도 오토바이로 인한 여러 사고들로 인해 목숨을 잃는 경우도 허다한데요.

오토바이 사고의 사망률은 승용차의 2.7배나 될 정도로 장비의 보호나 차체 자체의 안전성이 떨어져 굉장히 위험합니다.

그런 오토바이를 타고 속도로 경쟁하는 스포츠라면 이게 얼마나 위험한 스포츠인지는 말안해도 잘 아실것입니다.

실제로 무리한 속도를 내며 운전하다 균형을 잃고 넘어지거나 이탈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보는 사람들마저 아찔하게 하는 장면들이 속출 하고 있습니다.

1. 행글라이딩

대기의 바람을 온 몸으로 맞으면서 하늘을 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꿈 중 하나였는데요.

행글라이딩은 행글라이더를 타고 공기의 흐름에 몸을 맡겨 비행하는 스포츠로 앞서 말한 꿈과 가장 유사한 스포츠중 하나입니다.

특성상 행글라이더는 가벼운 재료를 사용해 조립형식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문에 장비자체의 안정성은 떨어져 오로지 운전자의 운전실력만이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바람을 잘 못 타서 장애물에 부딪치거나 착륙할 때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 갑작스러운 기상상황등 다양한 이유로 사고들이 일어나는데요.

최근에는 행글라이더보다 더욱 스릴감을 증폭시키는 윙슈트라는 스포츠도 있지만 더 크고 작은 사고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운전실력도 운전실력이지만 하늘에서 버틸 수 있는 강한 정신력 또한 이 위험한 스포츠에서 목숨을 지킬 수 있는 수단인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