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들어도 기분좋고 설레는 여행갈때 챙길것


여행갈때 챙길것 체크하기

여행갈때 챙길것 알아보는 포스팅에 대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여행이라는 말은 언제 들어도 기분좋고 설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준비하려면 비행기 예약, 호텔, 숙소 예약, 여행지 정보 등 여러가지 알아봐야 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해외 여행을 가서 해당 나라에 도착을 했는데 짐을 잘못 싸거나 넘친다면 문제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국가의 날씨를 잘 체크하셔서 자신의 짐을 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갈때 챙길것 확인해 보는 주제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여행갈때 챙길것 알아보기

여행갈 때는 캐리어 가방 & 보조 가방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평소에 돌아다닐 때 들고다닐 짐과 비행기에 탑승해서 귀중품 같은 것을 들고 타야 하기 때문에 작은 가방이 있다면 편리합니다.

보조 가방으로는 백팩이 좋긴하지만 예를 들어 노트북 같이 큰 물품이 없다면 조그맣한 가방으로 챙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노트북 같이 큰 물건과 무거운 것을 들고 다니신다면 아무래도 백팩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약품 챙기기

어렸을 때 부터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은 말 중 하나가 해외에 나갈 땐 구급약을 챙기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걸리기 쉬운 체함, 두통, 발열, 가벼운 감기 등에 대비해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해외에 나가면 일단 말이 제대로 통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약품을 건네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평소에 알고 먹던 약품으로 먹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권 챙기기

해외에 나가는데 여권을 챙기는 것은 기본 중 기본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꺼내기 쉬운 곳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여권이 신분증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여행을 할 때 항상 여권을 소지하고 다녔는데요.

숙소에서 일행들과 30분정도 걸어서 마트에 도착을 했을 때 맥주를 사려했 더니 여권을 보여달라고 했었습니다.

그 중 다행히 저만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서 다시 되돌아 가서 여권을 챙겨왔을 뻔 한 경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소지하고 다니고 꺼내기 쉬운 곳에 넣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짐은 간단하게

짐싸기를 하는데 이민을 갈 것처럼 짐을 싸오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놀러가는 것이기 때문에 그다지 많은 짐은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항상 리스트를 작성해보고 필요없는 것은 과감하게 줄이고 꼭 필요한 물건 리스트만 작성하여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해당 나라의 기후를 조사를 잘 하셔서 가벼운 우산이라든지, 우비를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나라라면 비에 잘 젖지 않는 옷이나 신발을 챙기고, 햇빛이 쨍쨍한 나라는 썬크림, 선그라스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오늘은 여행갈때 챙길것 체크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항상 준비한다는 것이 어렵지만 잘 준비를 해서 가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지역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해가는 것도 짐은 아니지만 머리에 챙겨야할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공부를 해가고 안해가고의 차이는 천지차이인 것 같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좋은 시간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