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 여권 및 신분증 국내여행 이용하는데 관련된 많은 정보


국내선 여권 및 신분증 체크

국내선 여권 및 신분증 체크를 해보는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요즘은 비행기 여행을 통해서 국내 여행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 부산, 강원도 등 여행지로 티비에 많이 소개되고 알려지면서 그만큼 늘은 것 같습니다.

비행기 이용을 하시면서 외국에 나갈 땐 타봤어도 국내에서 국내로 이동은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관련 규정과 국내선 여권 및 신분증 내용도 잘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관련 팁을 조금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선 여권 및 신분증 Check

우선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국내선이 출발하는 김포공항 홈페이지에 가시면 보실 수 있는데요.

우선은 검색에서 김포공항을 검색하신 후 탑승안내로 바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국내선을 이용하는데 관련된 많은 정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가져 오시는 분들은 주차 관련 내용과 위치 안내 등이 있기 때문에 참조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항공권 및 신원 확인

공항에 도착하면 항공사 탑승 수속 및 수하물을 위탁하신 다음 탑승장에서 신원확인과 항공권을 검사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준비물은 항공권과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신분증이라고 하면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이 필요합니다.

이 중 본인이 소지하기 편리한 것으로 하나 보여주시면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물품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물품으로는 다른 탑승객에게 위협이 될만한 물품과 폭발성이 있는 물품은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가의 제품을 관리할 때에는 자신이 소지하고 타는 것이 좋다고 하며, 부서지기 쉬운 물품 또한 자신이 지니고 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조 배터리(리튬 배터리)같은 경우도 위탁수하물로 안되고 본인이 직접 들고 타야 하는데요.

단락방지를 위해서 개별적으로 각각 포장이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은 김포공항 홈페이지나 자신이 타려는 항공사에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항공권 어플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항공권 어플을 이용해서 항공권 예약 또는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선 핸드폰에 항공권 어플을 이용해 체크인하고 공항에 와서 자동출입게이트 모바일 탑승권 인식을 시키고 보안검색을 한 후 타시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내선 여권 및 신분증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 여행을 가실 때에는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타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내선 기내 반입 금지 물품 등을 잘 확인하셔서 잘 탑승하시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