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견종 BEST10


다양한 종류의 애완동물 그런 애완동물중에서도 단연 가장 인기있는 동물은 개 (강아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수많은 애완견 종류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품종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0위 – 복서 (Boxers)

복서는 대형견으로 호신견, 애완견, 투견, 경비견, 군용견 등 다양한 용도로 훈련되는 품종입니다.

원래 사냥과 투우에 사용되던 마스티프 종인데, 불독과 교배되어 현재의 품종이 탄생됐다고 합니다.

싸울 때 권투선수처럼 앞발로 강하게 때리는데서 복서(Boxer)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9위 – 요크셔 테리어 (Yorkshire Terriers)

요크셔 테리어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작은 몸집에 귀여운 인상이 특징인 요크셔테리어의 원산지는 영국입니다.

다양한 테리어 종 중에서도 가장 작은 크기로 애완용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8위 – 프렌치 불독 (French Bulldogs)

프렌치불독은 19세기 영국에서 유행하던 불독이 여러종과의 교배로 탄생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당시 상류층 귀부인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용감하고, 영리하며 짖은 일이 많이 없어 가정견, 경비견으로 훈련시키기 좋다고 합니다.

7위 – 로트바일러 (Rottweilers)

로트바일러는 로마시대부터 가축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었을 정도로 역사가 싶은 품종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다부지고 탄탄한 체형이 특징인 로트바일러는 온순하며 아이들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6위 – 비글 (Beagles)

활발한 인상을 주는 비글. 비글은 외관처럼 성격도 낙천적이며, 영리하고 온순하다고 합니다.

만화 스누피의 모델이 된 개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후각이 뛰어나게 발달해있어 마약탐지견, 밀수품탐지견 용도로 사용됩니다.

5위 – 푸들 (Poodles)

프랑스가 원산인 푸들은 우아해보이는 외형이 특징입니다.

푸들은 다양한 크기가 있으며, 몸 높이에 따라 대형, 중형, 소형 등 세가지로 분류하며 주로 애완용으로 길러집니다.

4위 – 불독 (Bulldogs)

사나워보이는 인상과 다르게 불독은 제법 부드럽고 온순한 개입니다. 성격도 용감하고, 침착하다고 합니다.

불도그는 평소 공격성이 적은 편이지만 화가 나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군요. 여러 개 종류 중에서도 코를 많이 곤다고 합니다.

3위 – 골든 리트리버 (Golden Retrievers)

영국이 원산지인 골든 리트리버는 황금색털이 매력적인 품종입니다. 지능이 높고, 성격도 온순한 것이 특징입니다.

맹도견으로 가장 활약이 뛰어난 개 품종입니다.

2위 – 저먼 셰퍼드 (German Shepherd)

독일의 국견으로도 잘 알려진 저먼 셰퍼드는 19세기부터 인기가 높았고, 독일군의 군용견으로 크게 활약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영리하고 붙임성이 있으며 책임감과 경계심히 강해, 경찰견, 맹도견, 경비견 등 다양한 용도에 활용된다고 합니다.

1위 – 래브라도 리트리버 (Labrador Retrievers)

뉴펀들랜드가 원산인 이 품종은 방수성이 뛰어난 짧은 털과 근육질의 균형 잡힌 몸매가 특징입니다.

성실한 성향에 훈련시키기 쉬워 골든 리트리버와 함께 맹도견, 경찰견, 마약탐지견 등 모든 분야에 사용되는 만능견이라고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