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헐었을때 대처법 구내염 예방을 하시는데 도움


입안 헐었을때 방법 알아보기

입안 헐었을때 대처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입안이 허는 것을 구내염이라고 하는데요.

구내염에 걸리게 되면 허연 무언가가 입에 생겨서 칫솔질하거나 밥먹을 때 매우 아프게 됩니다.

보통 면역력이 떨어진 시기에 생기는데요. 그래서 스트레스 관리나 피로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바로 입안 헐었을때 대처법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구내염에 걸리게 되는 원인부터 파악하면 세균 등에 감염이 되어 발생을 하는데, 생기는 이유로는 스트레스, 비타민 결핍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나 아직 제대로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입안 헐었을때 대처법 확인

구내염이 생겼을 때 원인을 확실하지는 않다고 하지만, 저의 경우는 항상 스트레스를 받고 나거나 피로할 경우 바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증상이 나타나면 입안이 매우 아파서 무엇을 먹기가 힘든데요.

시중에 구내염 약을 팔기 때문에 면봉으로 잘 발라주시면 약간 코팅 된다는 느낌이랄까요.

보호막 같은것이 생겨서 음식물을 먹을 때 통증이 조금 사그러 듭니다.

가지

구내염 치료를 위해서는 자연적으로 놔두면 낫게 되지만 좀 더 빨리 낫거나 예방을 하려면 바로 이 가지가 좋다고 합니다.

구내염이 발생한 자리에 자른 가지를 붙여주면 증상이 좀더 낫게 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가지즙이 강한 항균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가지를 말려서 5~6개 조각을 물을 넣고 졸여주신 후에 굵은 소금을 넣어서 양치를 해주면 어느정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내염 치료에 또 한가지로 꿀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 부위에 꿀을 발라주면 항균 작용으로 인해서 어느정도 증세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꿀이 자연산인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연산이 더 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냥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 토마토, 연근 등은 비타민 B가 많이 있기 떄문에 면연력을 높여주고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입안 헐었을때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상시 업무, 학업 등 여러가지로 스트레스를 받으실 텐데요.

스트레스 관리를 잘해주시고 구내염 예방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