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사람들이 많이 이용 하는 SNS BEST10


인터넷이 발전할수록 SNS 사이트의 갯수도 점점 늘어납니다.

사이트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사이트는 수익이 늘어남과 동시에 사업이 커집니다.

오늘은 그 사이트들 중에서도 가장 사용자가 많은 사이트들의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0위 트위터 (3억 2800만 명)

140자로 제한된 포스트가 가능한 마이크로 블로그로 잠시 침체를 겪었으나 최근 NFL과의 라이브 비디오를 촉매삼아 사용자수가 분기마다 늘어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9위 웨이보 (3억 4000만 명)

중국 최대의 마이크로 블로그 네트워크이자 중국 3위 소셜 미디어 사이트로 트위터를 모티브로 하였으나 플랫폼을 보완하여 비디오와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8위 Q존 (6억 3200만 명)

Q존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포스트, 사진 저장 및 전송, 영상 재생, 음악 재생 등이 가능한 플랫폼이며 앱 결제, 구독 및 게임으로 수익을 창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매년 3%씩 회원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네요.

7위 인스타그램 (7억 명)

페이스북 소유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로 24시간 내에 사라지는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서비스가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고있고, 하루 2억 5천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하루 백만 개의 광고에서 수익이 창출되고 있으며 최근 5개월간 1억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가 늘어났다고 하네요.

6위 QQ (8억 6100만 명)

QQ는 PC 메신저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블로그, 음악, 앱, 소셜게임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였다고 합니다.

작년 동일분기에 비교했을때 사용자 수가 2% 감소했다고 하네요.

5위 위챗 (9억 3800만 명)

위챗은 QQ의 왕좌를 빼앗은 현재 중국에서 인기있는 모바일 메시징 앱입니다.

웨이신은 중국에서만 사용가능한 형태이고, 위챗은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콜 택시 호출, 음식 주문, 비행기 체크인 등의 서비스가 가능하며 최근 사용자 수가 23% 급증하였다고 하네요.

4위 페이스북 메신저 (12억 명)

페이스북에서 만든 메신저 앱으로 메시지, 사진, 비디오 전송이 가능하고,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이 되어 있어 페이스북 친구들과도 소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위 왓츠앱 (13억 명)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시징 앱으로 데이터 요금을 적게 사용한다는 부분이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현재 페이스북에 인수되었다고 하네요.

2위 유튜브 (15억 명)

비디오 플랫폼으로 UCC, 메시징, 커뮤니티 코멘트 및 공유 서비스 등으로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로 진화하였다고 합니다.

15억 명의 유저가 하루 평균 1시간씩 유튜브를 시청한다고 하네요.

1위 페이스북 (20억 1000만 명)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용자가 매년마다 17%씩 상승중이며 광고를 통한 수익만해도 91억 6000만 달러에 달한다고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