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꼭 먹고 싶은 음식 BEST10


여름하면 장마가 떠오릅니다. 어릴 때는 비오는날 우산을 쓰거나 우비를 입고 장화를 신으면 천하무적이 되었죠.

물이 모여있는 곳에 바로 달려가서 첨벙첨벙 했었습니다. 요즘 같이 비가 많이 오면 이제는 장화나 우산보다는 먹는 것이 땡깁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비오는 날 꼭 먹고 싶은 음식 베스트10 입니다.

10. 부대찌개

보글보글 끓이면 끓일수록 육수의 진한 맛이 자꾸만 손이 가게 하는 부대찌개, 따끈한 국물이 우리의 마음을 풀어주죠.

9. 아구찜과 해물탕

아삭아삭한 콩나물이 무쳐진 아구찜을 먹으면 몸은 따뜻해지고 입은 매콤 달콤하죠.

게다가 시원한 해물탕까지 입에 쏘옥 들어가면 속이 확 풀리는 이 느낌 비오는 날에는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8. 칼국수,수제비

비가 오면 기온이 떨어지는데, 따뜻하고 칼칼한 칼국수와 수제비를 먹으면 속도 든든해지고 온기도 돌죠.

7. 짬뽕

매콤한 짬뽕이 죽여주죠. 얼큰한 국물에 오징어, 바지락, 홍합 등 해산물이 가득한 짬뽕을 먹으면 속이 확 풀리고 개운해지는 기분입니다.

6. 우동

후루룩 후루룩 면이 탱글탱글한 우동은 비가 와서 쌀쌀한 날씨에는 뜨뜻한 국물이 최고입니다. 튀김우동, 어묵우동, 얼큰우동, 김치우동 등 골라먹는 재미

5. 치킨과 맥주

여름밤의 강자인 치맥,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치맥은 진리입니다. 환상의 궁합이죠. 여름 밤이면 생각나는 치맥.

4. 국밥

밥 한공기 뚝딱 말아서 먹으면 비오는 날 음식 중에서 속이 가장 든든한 최강자 입니다.

따로국밥, 소머리국밥, 순대국밥, 콩나물국밥 어느 국밥 종류든 든든한대요.

국밥 한 숟가락에 잘 익은 깍두기 하나 얹어서 입안에 넣은 그만. 따뜻한 국물은 금상첨화입니다.

3. 김치부침개

비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하면 김치 부침개가 떠오릅니다. 안주나 밥반찬으로도 부침개는 진리입니다. 비오는 날에 김치전은 한마디로 굿입니다.

2. 두부김치

비오는 날에 맞춰서 빗소리를 음악삼아서 두부김치 어떻습니까? 성인들은 여기에 쐬주 한잔 씩!

1. 파전 & 막걸리

비오는 소리를 들으면서 따뜻한 파전과 막걸리 한잔 궁합이 절로 입니다.

해물과 파의 조화로운 파전을 한 조각 물고 막걸리 한잔 쭈욱 들이키면 입안 가득 행복한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