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이색적인 전설의 콘서트 장소 best10


우리나라는 아이돌 같은 가수들이 공연하는 가장 유명한 콘서트 장소로 올림픽 주 경기장이나 상암 월드컵 경기장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라이브 공연 외에도 분위기에 흠뻑 취하게 만드는 상상 그 이상의 콘서트 장소들이 있습니다.

수백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공연장이 있는가 하면 지하 땅꿀 또는 동화 속과 같은 장소들도 있죠.

그럼 롤링 스톤스와 비즐즈부터 스웨덴의 아바까지 전설의 뮤지션들이 공연했던 낭만적인 공연장들은 어디에 있을까요?

다음은 세게에서 가장 이색적인 전설의 콘서트 장소 베스트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스틸스택스, SteelStacks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베들레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철강제조 공장지역인 이 곳은 해마다 수많은 록앤롤 페스티벌과 콘서트 등이 열리고 있습니다.

2. 달할라 극장, Dalhalla Amphitheater

스웨덴 라트빅

스웨덴 시골에 위치한 석회암 채석장인 달할라 극장은 관객들이 지하 60m로 내려가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폭포 사이에서 콘서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매년 6월부터 9월까지 여러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죠.

3. 오랑쥬 고대극장, Théâtre Antique d’Orange

프랑스 오랑쥬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보호지역인 이 고대 로마시대 극장은 서기 1세기에 지어졌습니다.

오늘날 오랑쥬 고대극장은 1세기 당시 지어졌던 스테이지와 배경 그대로 이용하고 있죠.

4. 슬레인 성, Slane Castle

아일랜드 카운티 메스

영국의 조지 5세가 여름 휴가를 보냈던 이 슬레인 성은 1981년부터 콘서트 장소로 바뀌면서 롤링스톤스와 빕 딜런, 퀸, 데이비드 보위, U2, 에미넴 등 전설의 뮤지션들이 자주 찾는 곳이 되었죠.

5. 블루그래스 언더그라운드, Bluegrass Underground

미국 테네씨주 맥민빌

지하 100m 아래 동굴에 지어진 이 공연장은 자연이 주는 지구 최고의 음향 시설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 동굴에서는 2008년부터 매달 새로운 음악 이벤트가 생중계로 미국 PBS 방송국을 통해 상영됩니다.

6. 레드락스 극장, Red Rocks Amphitheater

미국 콜로라도 주 모리슨

해발 2km에 위치한 레드락스는 수 세기 동안 자연적으로 깎여진 돌로 일궈진 자연 극장입니다.

이 곳에서는 멋진 로키산맥을 파노라마식으로 내다 보면서 공연을 즐길 수 있죠.

7. 세인트 마이클의 동굴, Saint Michael’s Cave

지브롤터 (스페인 남단의 영국 영토)

단 400명의 관객만 받을 수 있는 이 전설의 콘서트 장소는 1960년대부터 개장해서 지금까지 여러 유명 마술 공연과 스탠드업 코메디, 그리고 VIP 음악 공연들이 있었죠.

8. 타오르미나 고대극장, Teatro Antico di Taormina

이탈리아 타오르미나

기원전 7세기에 지어진 그리스식 고대극장 타오르미나는 1983년부터 리모델링을 통해 각종 연극과 음악 공연 그리고 실외 영화까지 상영하고 있습니다.

9. 발트뷔네 야외 원형극장, Waldbühne

독일 베를린

1936년 베를린 올림픽을 위해 지어진 발트뷔네는 2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그리스식 야외 원형극장입니다.

이 콘서트 장소는 에릭 클랩튼과 비틀즈가 공연했고 역사적인 권투 경기도 열렸던 곳이기도 하죠.

10. 브레겐츠 페스티발, Bregenzer Festspiele

오스트리아 브레겐츠

매년 7~8월에 열리는 브레겐츠 페스티발은 아래와 같은 물 위의 판타지 스테이지를 통해 여러 나라에서 초청 된 최고의 공연 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8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