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군 복무기간이 가장 긴 나라 TOP10


군대를 안가는 나라도 존재하겠지만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그나라의 시민이라면 군대를 다녀오기 마련입니다.

바로 징병제 때문이죠. 국가가 국민을 대상으로, 해당 국가를 방위할 병역 의무를 강제로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우리나라도 대한민국 남자라면 모두들 군대를 다녀옵니다.

그럼 과연 세계에서 가장 군 복무기간이 긴 나라는 어느나라인지 한번 보시죠.

10위 카자흐스탄

2년 18세부터 징병되며, 모병 제한 연령은 없습니다.

한편, 2005년까지 징병제를 고수했던 카자흐스탄 정부에서는 입영대상자가 해마다 줄어들어 당국은 결국 모병제로의 전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모병제로 전환하게 되었죠.

9위 태국

2년 복무기간을 가지며, 제비뽑기(적색/흑색)로 선발하여 10%만이 징병된다고 합니다.

흑색 제비를 뽑을 경우 병역의 의무를 지지 않는것이죠. 21세부터 징병되며, 18세에 병적에 등록됩니다. 한편 자원입대는 18세부터 가능합니다.

8위 쿠바

2년 남녀 모두 징병 평등하게 징병 하는곳입니다. 같은 공산주의 국가인 북한과 마찬가지로 군대가 사회 공공 기능을 수행합니다.

7위 니제르

2년 선택적 징병제를 실시하였으며, 17~21세 대상입니다.

니제르 시민권자이며 미혼인 자만 징병할 수 있습니다. (기혼자나 외국인은 입대 금지) 여성은 간호분야에만 직업군인으로 근무 가능합니다.

6위 앙골라

2년 시민권자만 징병가능합니다.(외국인 입대 불가) 민병제, 비무장, 비전투병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5위 베네수엘라

2년 6개월 해군은 부사관과 병에 한하여 6학년 이수 필요합니다.

18~30세를 대상으로 징병/모병이 가능하며, 18~60세를 병역 인구로 하여 등록해야만 합니다.

4위 차드

남성 3년 여성 1년. 단 여성은 선택적 징병제로서 향토 방위에도 종사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3위 버뮤다

3년 2개월 복권 식 선택적 징병제로 파트타임 복무가 가능합니다. 징병을 거부할 때는 해당 심사를 거칠 수 있습니다.

다만, 영국의 식민지여서 군대는 없고, 이 때는 영국군에 징병됩니다.

2위 이스라엘

남성 3년 여성 1년 9개월 군복무를 합니다. 여성은 비전투병으로만 복무하게 되며, 전투병은 2년으로 더 길게 복무하게 됩니다.

향후 남성은 2년, 여성(대부분 비전투병)은 1년 6개월로 단축할 계획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1위 북한

14세가 되는 해 징병대상자로 등록된 후, 16세 때 징병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듬해 17세에 정식으로 입대하게 되는거죠. 복무기간은 남성 보병부대 10년 특수부대 13년, 여성 보병부대 5년 특수부대 7년

복무 중 의무적으로 경제활동에 투입되므로, 북한은 농업, 공업과 공공기업체 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4 Comments

4 Trackbacks / Pingbacks

  1. DMEM cell culture medium
  2. dose proportionality
  3. In Vitro Biowaiver studies
  4. 온라인블랙잭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