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높은 아이큐를 지닌 사람들


아이큐가 230으로, 현자 가장 높은 아이큐를 지닌 사람으로 알려진 사람은 바로 테렌스 타오입니다.

의사인 아버지와 어머니에게서 태어난 그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수학자로 2살때 이미 사칙연산을 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런 그를 보고 아버지가 놀라 “어떻게 숫자에 대해 아느냐” 묻자, 유아용 TV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를 보면서 셈을 배웠다고 하네요.

또한 13살 때 국제수학올림피아드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17살에는 프리스턴대학교에 입학하여 20살때 박사학위를 받고 24살에 UCLA 수학과 최연소의 정교수로 임명되었다고 합니다.

2004년에는 수학자 벤 그린과 함께 등차 수열에 관한 정수론의 난제인 그린 타오 정리를 해결하여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31세였던 2006년도엔 정수론과 조화해석 분야에서의 업적을 인정받아 수학계의 최고 영예라 인정받는 필즈상 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수학을 잘하려면 영어나 역사같은 다른 과목들도 잘 해야 한다 고 말한 그는

수학은 스포츠처럼 즐기면서 공부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지나치게 집중적으로 준비하면 장기적인 인생의 목표를 잃어버릴 수 있다 고 조언했다네요.

두번째로 높은 아이큐를 지닌것으로 알려진 크리스토퍼 히라타는 이미 13살에 물리학올림피아드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면서 과학과 수학분야쪽에 두각을 나타냈는데요.

무려 14살이란 나이에 캘리포니아공과대학에 입학한후 수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리고 16세에 미국 나사(NASA)의 화성프로젝트 에 참여했다고하네요. 엄청나네요 정말

현재는 MIT에서 천체물리학과의 조교수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 아이큐가 높은사람이 우리나라사람이라는것에 깜짝 놀랐는데요. 몇번 매스컴에 나왔던 “김웅용”이라는 분입니다.

왠지모르게 자랑스러웠는데요. 그러나 그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살고싶었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는 3세에 우리말과 영어,일본어,독일어를 읽을 수 있었고, 4살때 QI 210을 기록하면서 1980년 판 기네스북에 세계 최고 지능지수 보유자로 등재되었다고 하네요.

5세에 일본 후지 TV에 출연하여 미적분 을 풀었다고 합니다..

같은나이에 한양대학교 과학교육과에 입학했고 8세에 건국대학교에서 물리학 수료(저는 이글이 15세,18세 오타가 아닌지..찾아봤네요) 후에 11세에 나사(NASA)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일했다고하네요.

그러나 수치분석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그에게 NASA는 계산과 같은 단순 업무만 시켰고, 그런 환경이 우울증의 원인이 되어 15세에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런그는 세간의 이목을 집중받는것을 피하고 싶어 최고대학의 입학제의를 거절하고 현재, 신한대학교에서 교양학부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릭 로스너는 미국의 방송작가 겸 프로듀서인데요 경찰특공대 라는 프로그램을 유명한 그는, 다른 IQ높은 사람들과 굉장히 다른 삶을 살고있는 분이더라구요.

192이라는 놀라운 아이큐를 지닌 그는 더 놀랍게도 과거에 누드모델, 롤러스케이팅 웨이터,스트리퍼로도 일했다고하네요.

1987년에 MTV에서 방영하는 퀴즈쇼 Remote Control 의 대본을 쓴 사람이기도 하며, 자신에 대한 다큐멘터리에도 여러번 출연했다고 합니다.

릭 로스너는 아침마다 무려 38알의 약을 먹는것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그 이유로 “최대한 건강하게 살고 내 지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약을 먹는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그는 “사람들은 우리같은 천재가 똑똑한 무슨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지만, 실제로는 나처럼 바보같은 짓을 더 많이한다”고도 밝혔다합니다.

개리 카스파로브는 체스 황제로 불리는 남자인데요.

어린 나이에 체스에서 소질을 보이며 두각을 나타냈다고 하는데요, 13세가 되던해 러시아 주니어 챔피언이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22세에는 소련에서 전설로 알려진 체스 선수 “아나톨리 키포프”를 가볍게 제압하며 체스 그랜드 챔피언 이 되었다고합니다.

그후 21년간 체스 그랜드 챔피언 자리를 지키며 세계 최고의 체스선수로 명성을 떨쳤다고 하네요.

1996년도에는 IBM 컴퓨터 “딥 블루”와 체스 게임을 펼쳐 3승 2무 1패로 이겼다고합니다.

그러나 그 이듬해, 컴퓨터의 연산속도가 향상되면서 패하게 됬다고 하네요. 현재는 작가이자 정치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분은 사진 찾아보니까 이렇게 한쪽 입이 올라간 상태로 웃은 사진이 많더라구요.

어쩐지 굉장히 핸섬하시다 했는데 아이큐 180을 지닌 미국의 배우라고합니다. 미와 지능을 겸비한 사람이네요.

제임스 우드는 SAT언어에서 만점을, 수학에서 779점을 받았으며,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정치학을 배우던중

연기 동아리에서 활동을 하게되면서 연기에 흥미 를 갖게되고 그것이 계기가 되어 배우가 되기위해 대학교를 중퇴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미국에서 유명한 성격파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카지노, 닉슨, 콘택트, 파이널 판타지, 잡스, 화이트하우스다운 등등 그 필모그래피가 화려하며 1987년도에느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최고배우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앤드류 와일즈는 1994년 358년간 그어떤 수학자도 증명해내지 못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를 증명한 영국의 한 수학자라고 합니다.

10살 때, 동네 도서관에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에 대한 서적을 읽고나서 이 문제를 풀어내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하네요.

그가 풀어낸 이 공식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정리로 알려져있는데요,대단하죠

아쉽게도 40살을 넘긴 시점에 이 문제를 풀어내어 필즈상 을 수상하지는 못했지만 볼프스켈상 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 상은,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최초로 완벽하게 증명한 사람에게 상금으로 10만마르크를 수여하라는 볼프스켈의 유언에 따라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아이큐 높은 사람 10명에 들어가는 유일한 여성인 유디트 폴가는 아이큐 170의 소유자로 헝가리 출신의 체스 선수로 위에서 소개한 “개리 카스파로프”를 꺾은 유일한 여성이라고 하네요.

그녀의 아버지가 그녀와 그녀의 언니를 대상으로 어린 시절 특별한 훈련을 받으면 아이가 영특해질 수 있는지 실험을 했는데 바로 그과정에서 그녀가 이렇게 높은 아이큐를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15세라는 최연소에 체스 대가를 꺾고 체스 그랜드 챔피언 이 되었다고합니다.

폴 앨런은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흔히들말하는 천재 들 중에서 가장 부자라고 할 수 있는 그는, 빌 게이츠와 함께 MS(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한 사람입니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 빌게이츠가 하버드를 중퇴한것 처럼 그도 워싱턴 주립대를 중퇴했다고 하는데요.

SAT 중 두과목에서 1600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82년, 호지킨스 병을 진단 받은 그는 다행이 암은 완치가 되었으나 1983년에 좀더 인생을 느긋하게 살고싶어 MS를 사직했습니다.

그리고 1985년에는 MS주식을 공개하면서 빌게이츠와 함께 억만장자 대열에 올랐는데요.

2014년도에 재산 약 18조원을 기록하면서 세계 억만장자 순위(포브스)에서 9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요트를 구입하기도 하고, 세계 2차대전에 사용됐던 전투기를 수집하는 등 부자로써 호화롭게 살고있다고 하네요.

정말 부럽습니다.

160이 절대 낮은 아이큐 수치가 아닌데, 10명의 인물 안에서는 가장 마지막에 – 소개되는 그러나 우리에겐 제일 많이 알려진 – 스티븐 호킹

그는 영국의 이론물리학자로 옥스퍼드 대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케임브릿지 대학교 대학원에서 물리학을 전공했습니다.

1974년도에는 역사상 가장 젊은 나이인 32세에 왕립학회의 회원으로 추대되었다고 하네요.

왕립학회는 영국에서 아인슈타인, 찰스 다윈, 아이작 뉴턴등이 활동한 가장 오래된 자연과학 학회라고 합니다.

그는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준비하던 중에 루게릭병을 진단받았으나 몸이 불편한 와중에도 특이점 정리, 블랙홀 증발, 양자우주론 등과 같은 혁명적인 과학 업적을 꾸준히 남겼다고 합니다.

1 Comment

  1. Write more, thats all I have to say. Literally, it seems as though you relied on the video to make your point.
    You definitely know what youre talking about, why waste
    your intelligence on just posting videos to your site when you could be giving us something informative
    to rea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