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동물들과 곤충


가장 큰 동물 : 흰긴수염고래(Blue Whale)

세계에서 가장 큰 동물은 대왕고래로 알려진 흰긴수염고래다. 북반구에서는 몸길이 24∼26m, 몸무게 약 125ton, 남반구에서는 최대몸길이 33m, 몸무게 약 179ton까지 자란다. 수명은 100년 이상이며 현재 약 10,000~25,000마리가 남아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갓 태어난 새끼고래의 크기가 7m라고 하니 엄청난 크기를 짐작할 수 있다.

가장 큰 물고기 : 고래 상어 (whale shark)

어미의 몸길이는 보통 12m 내외이며, 최대 18m까지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몸무게는 15~20t에 달하며, 상어뿐 아니라 지구상에 존재하는 물고기 중에서 가장 크다고 한다. 먹이는 주로 갑각류·오징어·플랑크톤 등 작은 물고기를 물과 함께 들이마셨다가 여과해서 먹는다. 온대와 열대 해역에 분포하며, 거대한 몸집과는 달리 성질이 아주 온순하여 바다에서 사람이 나란히 수영을 하기도 한다.

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동해에서도 가끔 발견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파충류 : 바다악어

최대 크기 7~10m로 파충류 중 가장 크다. 바다악어는 대개 수컷 성체의 길이는 6~7m이고 암컷 성체는 3m를 넘지 않는다.

민물 악어

세계에서 가장 큰 양서류 : 아시아 자이언트 도롱뇽

아시아 자이언트 도룡뇽은 미국 동부와 중국, 일본의 연못이나 시내에서 발견되는 수생 양서류로 오늘날 가장 큰 살아있는 양서류로 알려져 있다. ‘일본 자이언트 도롱뇽’은 1.44m에 이르고, ‘중국 자이언트 도롱뇽’은 1.8m까지 자랄 수 있으며 물고기와 갑각류를 먹이로 하고 50년 이상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무척추 동물 : 대왕오징어

해양성 종으로 약 200∼400m 수심에 주로 서식하며, 최대길이는 20m, 몸무게 500~1000kg에 이른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동물중 하나인 향유고래의 먹이로도 잘 알려져 있다.


세상에서 가장 큰 경골어류 : 개복치 (가장 많은 알을 낳는 생물)

몸길이 약 4m, 몸무게 평균 1,000kg인 거대한 물고기이며 최대 2,000kg까지 나가는 경우도 있다.


세계에서 가장 긴 경골어류 : 산갈치

산갈치는 경골어류 아악어목에 속하는 대형 어류이며 깊은 바다에서 산다.

몸 형태는 갈치와 비슷하며 은색 바탕에 검은 무늬가 있고 몸길이는 3~8m이며 최대 10m에 이른다.

주로 대한민국, 일본,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에서 발견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절지동물 : 키다리게

다리의 생김새 때문에 거미게라고도 하는 키다리게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절지동물 이다. 세계 최대의 갑각류로 양다리를 펼치면 최대 3.8m까지 성장하고, 등딱지의 지름은 약 14cm까지 성장하며 수컷은 암컷에 비해 훨씬 더 긴 집게다리를 가지고 있다. 수명은 약 100년으로 알려져 있으며 몸통에 비해 다리의 길이가 긴 모양이 거미처럼 보여서 거미게라고 불린다. 키다리게는 ‘탈피’를 통해 성장하며 보통 20회 정도 탈피를 하는데, 한번 탈피할 때마다 1.5배 정도 몸집이 자란다.
탈피 중일 때는 부드러운 살이 밖으로 드러나 다른 동물들로부터 공격을 받기도 한다.


가장 큰 메기

가장 큰 박쥐

가장 큰 해파리

가장 큰 라이거


가장 큰 순록

가장 거대한 뿔

가장 큰 소


가장 큰 고양이

가장 큰 토끼

가장 큰 개구리

가장 큰 새(넙적부리 황새)

가장 큰 새

세계에서 가장 큰 곤충 : 웨타버그

몸무게는 웬만한 쥐 3마리 무게에 육박하는 71g, 몸길이는 17.78cm.


가장 큰 나비

가장 큰 거미

가장 큰 모기

가장 큰 감자

7 Comments

3 Trackbacks / Pingbacks

  1. investigation of intestinal absorption
  2. outsource PK studies
  3. noosa electricia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