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에 맞는 차 고르는 요령 13가지!

차를 마시는 인구가 갈 수록 늘어나고 있다고해요. 하지만 아무리 효능이 뛰어난 차라도 자신과 맞지않으면 소용이 없잖아요. 자신과 맞는 차를 골라서 마시자고요~^^

………………………………………………………………

▶ 1. 땀이 많은 사람, 비만인 사람 : 황기차

황기는 땀의양을 조절하고 이뇨작용을 도우며 또한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농을 배출하며 붓기를 가라 앉히는 효능, 만성피로를 풀어주며, 불면증과 허약체질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 2. 혈압이 낮은사람 : 녹차

녹차는 호흡기와 만성적인 심장질환에 효과적이며,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사람, 당뇨병과 노화방지, 술독이 생겼을 때 혈압이 낮은 사람에게 더 좋다.

▶ 3. 혈압이 높은사람 : 다시마차

심한 스트레스로 뒷머리가 뻣뻣한 증상이 있을 때 마시면효과적!

▶ 4. 변비,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사람 : 율무차

율무는 무릎이나 관절의 부종에 좋고 특히 변비나 불면증인 사람에게 좋다. 또 칼슘, 철,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고루들어있어 피부 미용과 사마귀 제거,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 좋고 체력을 튼튼하게 하고 머리를 좋게하는 효능까지 있다.

▶ 5. 다이어트와 피로회복 : 귤차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구연산과 레몬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를 풀어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칼로리 소모를 높여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마시는차로는 딱!

▶ 6. 비만, 어깨결림, 고혈압시 : 칡차

칡은 기침. 감기. 두통. 고혈압에 효과적이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해 칼로리 소모도 높일 뿐 아니라 설사, 갈증완화 그리고 중년 이후의 어깨결림에 좋다.

▶ 7. 피로회복 : 구기자차

구기자에는 비타민c와 혈액을 원할하게 하는 성분, 또 단백질이 비교적 많아 눈을 맑게 하고, 피로에 지친몸을 회복시켜주며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 추위를 타지않게 한다.

▶ 8. 변비와 눈에 좋은 : 결명자차

혈압을 내려주고 만성변비, 노안에 개선 효과가 있으며 장시간 책이나 모니터를 보는 수험생에게 좋은 차라고 할 수있으며 코피를 멈추게 할 때도 쓰인다.

▶ 9. 피부미용 : 둥글레차

둥글레차는 피부미용과 간기능 장애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

▶ 10. 피로방지 : 인삼차

단백질, 당질, 무기질, 비타민B 등이 풍부한 인삼은 속이 냉한사람에게 맞는 약초다. 감기초기나, 위장병, 당뇨병과 아침에 잘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 11. 몸살감기 : 흰 파뿌리 생강차

소화기능이 약하고 몸이 찬사람이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은 나지만 오싹하기만 할 때 흰파뿌리와 생강을 달여 먹으면 땀과 함께 나쁜 기운이 빠져 나가 감기가 낫게 된다.

▶ 12. 감기예방, 기억력 감퇴 : 오미자차

다섯가지 맛을 낸다는 오미자는 과로로 인한 기억력 감퇴, 시력감퇴, 간염, 천식을 진정시키며 감기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 13. 몸이 찬 사람 : 계피차

유난히 손발이 찬사람과 기운이 약한사람,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이 마시면 좋다. 몸속에 뭉쳐있는 냉기를 풀어주고 아랫배나

손발의 냉증을 풀어준다.

체질에 맞는 차 고르는 요령 13가지!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