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 증진방법 12가지

신진대사 증진방법 12가지 알아두세요.날씨가 더워지면서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많은데 먹어도 살 안찌는 몸을 만들려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야하는데요.아무래도 신진대사가 느려지는 것은 곧 기초대사량의 저하와 이어지므로 체중과도 밀접한 영향이 있습니다.신진대사 증진방법으로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겠습니다.

신진대사란 생물체가 생존과 성장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 섭취와 이의 새로운 물질로의 전환, 그리고 에너지 생산 등에서 수행되는 일련의 화학적 반응을 말하는데요.신진대사 저하되면 체중 증가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신진대사 늘리는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신진대사 증진방법 첫째는 물을 자주 마셔야합니다.우리 몸은 에너지 생산하는 과정에서 물을 많이 필요로 하는데요.몸안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됩니다.따라서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 마시고 시작하시고 수시로 마시는것이 좋습니다.하루 8잔은 마셔야합니다.

두번째 신진대사 늘리려면 간식은 조금씩 먹는것이 도움이 됩니다.3~4시간에 한번씩 간식을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진다고 합니다.간식으로는 통곡물로 만든 스낵을 먹어도 좋고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해보세요.

신진대사 증진방법 세번째는 매운음식을 먹는것입니다.매운 음식을 먹게 되면 대사 촉진시키는 화학적 화합물이 들어있는데요.대표적인 음식으로 고추가 있죠.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번째는 블랙커피나 차를 마셔보세요.커피는 적당량을 섭취하게 되면 대사율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녹차나 우롱차도 도움이 되는데요.차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칼로리 소모도 더 많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식초도 도움이 되는데 식초는 그냥 먹기 참 힘들더라구요.예전에 100% 감식초를 먹어본적이 있는데 음식 먹는게 이렇게 힘들줄 몰랐습니다.효과는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예민한 입맛인분들은 도전하지마세요.

신진대사 증진방법 여섯번째는 단백질 섭취인데요.우리 몸은 단백질 소화시킬때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합니다.그러니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일곱번째는 감귤류의 과일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대표적인 과일로는 귤과 오렌지 레몬등이 있습니다.앞서 간식 먹으면 좋다고 했는데 요런 종류 과일을 간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신진대사 증진방법 강황이나 계피 같은 향신료도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 증진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는데요.아무래도 체온을 높이다보니 신체 지방 연소율 높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자몽주스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게다가 자몽주스를 마신 경우 체중도 덜 나가는것으로 밝혀졌는데요.단 고지혈증약 복용하시는분들은 자몽주스 주의하셔야합니다.

햇빛을 쬐는것도 좋은 신진대사 증진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신진대사뿐만 아니라 체중이 증가하는 속도도 늦춰지고 당뇨병 증상도 줄어드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열한번째 방법은 유제품 섭취입니다.칼슘 농도가 떨어지면 대사율을 떨어뜨려 느리게 만든다고 합니다.그러니 저지방 우유 또는 치즈 아니면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을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진대사 증진방법 마지막은 크게 웃는것입니다.크게 웃게 되면 에너지 소비량과 심장박동수가 증가한다고 합니다.그리고 이렇게 자주 웃으면 신진대사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고 칼로리 소모도 된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한번 크게 웃어보세요.웃으면 복이 오는게 아니라 웃으면 건강해집니다.

신진대사 증진방법 12가지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