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아의 장점 9가지 효능


스테비아는 체중 감량, 혈압 저하, 당뇨병 예방, 특정 형태의 암 예방, 구강 건강 보호, 튼튼한 뼈 형성, 피부 관리 등의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란 무엇인가?

스테비아 (Stevia)는 녹색잎이 많은 초본 식물에 부여 된 이름으로 남미에서 자생하고 매우 달콤한 잎으로 수백 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스테비아 배당체, 주로 스테비오사이드 (stevioside)와 레바우디오사이드 (rebaudioside)는 그 단맛을 일으키는 활성 화합물입니다.

스테비아는 설탕 보다 40 배 이상 단맛이 있지만 혈당 수치에는 영향을주지 않는 인공 감미료라는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정상적인 설탕과 달리 신체에 부작용이 없으며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유용합니다.

그것은 해바라기와 같은 과인 국화과 (Asteraceae)에 240 종이 넘는 관목과 작은 꽃 피는 식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달콤한 잎이나 설탕 잎을 포함하여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지만 공식적인 과학적 이름은 스테비아 레바디아나 (Stevia rebaudiana)입니다.

그것은 북미와 남미의 열대 지방에서 자랍니다.

탄수화물 조절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이 놀라운 새로운 선택에 대한 연구가 점점 더 늘어남에 따라,

스테비아를 감미료와 식품 첨가물로 승인하는 나라들의 수는 2011년 유럽연합은 스테비아가 27개국에 걸쳐 사용되도록 허가되었습니다.

스테비아의 유형

처리수준에 따라 스테비아는 세가지 형태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녹색 잎 스테비아:이것은 가장 덜 가공된 스테비아의 형태입니다. 그것은 설탕보다 30-40배 더 달고 맛도 약간 씁니다.

스테비아 추출물:그것의 추출물은 설탕보다 200배 더 달고 초록 잎 스테비아는 비교적 덜 씁니다.

가공된 스테비아: 스테비아 균으로 추정되는 이것은 GMO성분이 들어있는 매우 잘 처리된 형태의 스테비아입니다.

그것은 설탕보다 200-400배 더 달고 종종 최악의 스테비아 형태로 불립니다.

스테비아의 영양가

스테비아는 열량이 아주 낮기때문에, 스테비아 (Stevia)는 달콤한 맛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식이요법에서 설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영양에서 충분한 연구가 없었습니다. 스테비아는 현재,

스테비아 잎은 탄수화물과 앞서 언급된 스테비아 배당체 이외에 어떤 영양소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비아의 건강상 이점

스테비아는 당뇨병 관리, 체중 감량, 피부 관리 등의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의료 혜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당뇨병 통제

사람의 건강에 관한 스테비아의 가장 널리 찬사 받는 측면은 몸 안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능력입니다.

당뇨병 환자나 탄수화물 조절식 식사를 하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이상적인 대체 식품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당뇨병 합병증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단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테이블 설탕의 구성 요소인 자당에 반대되는 스테비아는 설탕과 비슷한 방법으로 음식을 증발시키지만, 스테비오시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스테비오사이드가 분해될 때,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대신, 글루코스 함유 입자가 몸 안 결장의 박테리아에 의해 흡수됩니다.

2. 체중 감량

스테비아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종의 다양성에서 특정 추출물이 널리 퍼진 것에 따라 설탕보다 40에서 300도 정도 더 달콤합니다.

설탕의 열량을 걱정하지 않고 스테비아로 만든 케이크, 쿠키, 사탕 등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식단에서 초과되는 설탕 함유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혈압 조절

앞서 언급했듯이 스테비오시드는 글리코사이드의 한 종류이지만 스테비아에는 실제로 혈관을 이완시키고 소변을 증가시키며

나트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다른 글리코시드가 있습니다.

이것은 심혈관 시스템에 적은 스트레스를 주고, 심장 마비, 뇌졸중과 죽상동맥경화증과 같은 특정 조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암 예방

스테비아에서 발견되는 산화 방지 화합물의 풍부한 원천은 췌장암을 포함한 다양한 암 예방을 위한 이상적인 식이 요법 보충제로 만듭니다.

산화방지제는 또한 조기 노화, 인지 장애, 그리고 심장병과 같은 다양한 다른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연구에 따르면 스테비아를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LDL의 수치가 크게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콜레스테롤이며 좋은 지질 프로파일에 필수적인 HDL 수치가 증가합니다.

6.구강 건강

스테비아는 입 안에 있는 박테리아의 형성을 줄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치약과 구강 청결제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자당(sucrose)이 확실히 할 수 없는 충치와 치은염을 예방합니다.

7.스킨 케어

스테비아는 습진, 피부염과 같은 피부 질환에 유용합니다.

약물 요법은 박테리아의 확산을 억제하고 이러한 상황에서 스테로이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조건에서 회복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선택이 됩니다.

8.골다공증 예방

설탕과는 달리 스테비아는 골 밀도를 높이고 골다공증을 치료합니다. 동물 연구는 칼슘 대사 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연구원들은 인간의 건강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9. 기타 이점

위에서 언급 한 모든 건강상의 이점과 함께 스테비아는 항불안제, 항 고혈당제, 항 고혈압제, 이뇨제,

항염증제, 설사 방지 및 면역 조절작용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tevia를 어떻게 사용하고 저장하는가?

스테비아 잎, 잎 분말 또는 액체 형태를 설탕 대용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료–커피 및 차

유제품–요구르트 및 아이스크림

포장된 음식-피클, 소스, 청량 음료 및 사탕

빵, 케이크 및 디저트

여러분은 또한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요리할 때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보다 몇배나 더 달기 때문에 설탕 대용품으로 첨가하기 전에 양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가공되지 않은 스테비아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할 때 수명이 깁니다.

습기에 노출되면 굳지 않게 될 수 있지만 소비에는 여전히 안전합니다.

스테비아의 부작용

안전하지 않은 다양성: 트루비아(Truvia)와 같은 고도로 정제된 스테비아의 변종들이 식품 의약국에 의해

소비하기에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된다는 점을 유의해야합니다.

잎과 스테비아의 추출물 형태는 안전하지만 그것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잘 알려 져 있지 않고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연구는 감미료와 식품 첨가물로서의 그것의 사용을 계속해서 지지하고 있습니다.

당뇨와 저혈압: 당뇨병과 저혈압 환자들은 스테비아를 섭취한 후 각각 혈당 수치와 혈압을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떤 병이라도 앓고 있다면, 식단에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돼지풀 ragweed, 마리골드(국화과의 꽃) marigolds, 데이지 및 관련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알레르기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비대증, 경련, 간헐적인 현기증 또는 스테비아를 먹은 후 두통을 호소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드물며 스테비아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감미료 및 식물 첨가물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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