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아이스 호텔 top10


아이스호텔(Ice Hotel)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내년 겨울에 이색적 여행을 원하신다면 이런 호텔에 가 보시는 건 어떠신지? 바로 아이스호텔 입니다.

아이스호텔은 27년 전 스웨덴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이후 여러 나라에서 잇따라 오픈했습니다. 핀란드, 노르웨이, 캐나다 등 주로 북극 인근의 추운 나라들입니다.

아이스호텔의 기본 개념은 똑같습니다. 호텔이 크든 작든 여름에는 없어졌다가 겨울이 되면 새로 짓거나 디자인한다는 겁니다. 수십t에 이르는 눈과 얼음블럭을 사용해서 로비를 짓고, 방을 만듭니다.

세상에서 가장 춥고 이색적인 아이스호텔 10곳을 소개합니다.


10. 소리스니바 이글루 호텔 – 노르웨이

1999년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알타 강변 소리스니바에 있는 호텔입니다. 노르웨이에는 첫 아이스호텔이고, 눈과 얼음만으로 만든 호텔로는 세계에서 두 번째입니다.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북쪽에 있는 아이스호텔이라는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객실이 6개에 불과했습니다. 지금은 사업이 성장해서 일반객실 26개, 스위트룸 4개로 늘어났습니다. 여기에 아이스교회, 아이스술집 등도 문을 열었습니다.

9. 스노캐슬 – 핀란드

하얀 눈 벽으로 둘러싸인 핀란드 케미에 있는 거대한 성입니다. 바닷물로 만든 눈과 얼음으로 건설한 호텔입니다. 해마다 1~4월 사이에 문을 엽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얼음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식탁도 전부 얼음입니다. 얼음 교회는 결혼식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객실은 모두 21개입니다. 방의 평균 기온은 영하 5도입니다.


8. 키르케네스 스노호텔 – 노르웨이

2006년 문을 연 호텔입니다. 작은 방들은 마치 보물창고 같다는 평가를 듣습니다. 전 세계 유명 예술가들이 디자인한 덕분입니다. 북극 문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방에는 에어컨이 설치돼 있고, 난방은 우리나라 온실처럼 방바닥에서 합니다. 욕실에서는 오로라를 구경할 수도 있다네요.


7. 빌리지 이글루 – 프랑스

몽블랑의 라 플라냐 파라디스키 리조트에 있는 해발 2118m의 스키 슬로프에 세운 호텔입니다. 야경이 특히 멋진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이름처럼 이글루 생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6. 카크슬로타넨 아크틱 리조트 – 핀란드

핀란드 노스 라플란드에 있는 4성급 리조트입니다. 별명은 이글루 빌리지 입니다. 눈으로 만든 이글루와 유리 이글루가 있다네요. 유리 이글루는 특수 열처리한 유리로 만들었습니다.


5. 에스킴스카 바스 – 슬로베니아

이글루 빌리지’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진 ‘이글루 호텔’입니다. 산 정상에 있어서 숙박을 하려면 케이블카를 타고 간 뒤 스노슈즈를 신고 하이킹까지 해야 합니다. 8명이 잘 수 있는 대형 이글루 2개와 커플이 묵을 수 있는 로맨틱한 이글루 2개가 있다고 합니다.


4. 스노빌리지 키틸라 – 핀란드
매년 눈 2000만kg과 천연얼음 35만kg을 사용해 만드는 호텔입니다. 매년 모양과 규모, 디자인을 바꿔 건설한다고 합니다. 핀란드 라플란드 서쪽에 있으며, 객실은 30개입니다. 복도도 눈과 얼음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3. 아이스 발레아 호수 호텔 – 루마니아

2005년 파가라스 산맥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이후 해마다 겨울이면 오픈합니다. 파가라스 산맥과 발레아 호수에 있는 대형 빙하에서 얼음 블럭을 채취하고 산에서 눈을 가져와 호텔을 짓습니다. 객실은 14개밖에 안 되지만 매년 숙박객은 8000여 명이나 된다고 하네요.


2. 호텔 드 그라스 – 캐나다

-퀘벡에서 북쪽으로 불과 4km에 있는 호텔입니다. 호텔에 숙박하거나 호텔을 구경하기 위해 매년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이 몰려든다고 합니다.

스웨덴의 ‘아이스호텔’을 모방해 눈과 얼음만으로 만들었습니다. 매년 디자인을 새로 하고 건물로 새로 짓습니다. 방은 44개입니다.


1. 아이스호텔 – 스웨덴

1989년 유카스야르비에 문을 연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아이스호텔입니다. 북극서클에서 불과 200km 떨어진 호텔입니다.토르노 로버 강에서 눈과 얼음을 가져와 만듭니다.

호텔을 새로 지을 때는 여러 나라의 유명 예술가들을 초청합니다. 극한의 정적 속에서 북극의 신비스러운 빛을 감상하고, 눈으로 뒤덮인 숲과 순록을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